잘못된 설계... 만일 어떤 사람이 그가 지니기에는 너무 큰 것을 갖게 되면 재난을 당하게 된다.
잘못된 설계... 누이만 생각하면 항상 미안한 마음만 듭니다. 이런 내 마음을 알는지.."
명예를 잃은 자는 다른 어떤 것도 잃을 수 없다.
좋은 화가는 자연을 모방하지만 나쁜 화가는 자연을 토해낸다.
적은 것으로 만족하며 살아가는 기술은 결코 보잘 것 없는 것이 아니다.
찾아온 두려움을 넘어서는 사람이 진정 용기 있는 사람입니다. 나도 넉넉치 못해 이 고운 친구에게 큰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잘못된 설계... 아파트 주변에도 이름 모를 새들이 조석으로 찾아와 조잘댄다.
잘못된 설계... 아이들에게 솔직하게 대해라. 아이들보다 더 눈 치빠른 사기꾼은 아무도 찾아낸 적이 없다.
잘못된 설계... 사람을 변화시키려면 비록 작고 사소한 일일지라도 격려의 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
잘못된 설계... 욕망은 점점 크고 거대해진다. 크고 거대한 것들은 사람을 소외시킨다.
잘못된 설계... 게으름에는 다음과 같은 허물이 있다. 부자면 부자라고 해서, 가난하면 가난하다고 해서 일을 하기를 싫어한다.
잘못된 설계... 그래서 악기점 주인 벤츠씨는 5달러를 주고 그 바이올린을 샀다.
예술가가 성직자나 목사가 될 필요는 없지만, 그를 따르는 사람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가져야만 한다.
잘못된 설계... 시키는 대로 하라. 그러면 책임질 일은 없을 것이다.
잘못된 설계... 사람이 일생 동안 대인 관계를 증가시키는 데는 관계를 맺을 뿐 아니라 끊을 줄 아는 능력, 단체에 가입할 뿐 아니라 탈퇴할 줄 아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잘못된 설계... 언론의 자유를 보호하는 법이 있지만, 어느 것도 언론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는 것보다 가치 있지 않다.
시작이 가장 중요했다. 거리나 시간, 자세등 다른 어떤 것도 그 시점에서는 중요하지 않았다.
그러나 몇 달이고 바다에서 살다 육지로 들어오는 선원은 먼 곳에서부터 육지 냄새, 땅 냄새를 맡는다고 한다.
한 걸음이 모든 여행의 시작이고, 한 단어가 모든 기도의 시작이다.
잘못된 설계... 현재 우리나라의 독서량은 우려 할 정도로 적습니다.
잘못된 설계... 나는 전혀 우월하지 않다. 나는 정말 평범한 쪽에 가깝기 때문에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같다. 잘못된 설계... 행복은 건강이라는 나무에서 피어나는 꽃이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기 위해 스스로를 단련하라.
잘못된 설계... 여행을 떠날 각오가 되어 있는 사람만이 자기를 묶고 있는 속박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렇게 최소의 최소를 추려서 다니니 뭐든지 하나씩이고 그 하나가 얼마나 소종하게 느껴지는지 모른다.
성인을 다시 젊게 만든다. 노인에게는 노화를 늦춘다.
잘못된 설계... 시련을 넘어 성공의 맛도 보았고 실패에도 나름 초연했지만, 그들에게도 역시 두려움은 찾아온다네.
아내에게 한평생 신의를 지키는 것이 남편의 의무라는 것을 나는 배우게 됐다.
진정한 친구하나 곁에 두고살면 얼마나 든든하겠습니까.
다음 세기를 내다볼 때, 다른 이들에게 능력을 부여하는 사람이 지도자가 될 것이다.
|